[산림기사(권현준)] 산림기사 1회차 합격수기
 작성자    이준영                                            

운이 좋아 한번에 합격하게 되어 간단하게 합격수기 쓰겠습니다.


 -필기

전공자라서 임업경영학, 조림학은 익숙했지만 보호학, 임도공학, 사방공학은 잘 몰랐습니다.

시간이 없어서 경영학, 조림학은 스킵하고 3과목 위주로 강의를 들었습니다.

이론강의를 빠르게 들으며 용어나 개념에 익숙해진 후 문제를 통해 암기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60점만 넘기면 되고 문제은행식이라, 자주 나오는 문제나 패턴만 집중적으로 공부해도 시간과 노력을 줄일 수 있습니다. 권현준쌤이 포인트를 잘 집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이론공부는 익숙해진다는 느낌으로 가볍게 들으시고 가볍게 복습만 했습니다.

그리고 기본문제도 중요하지만 기출문제가 답입니다. 5년 기출만 봐도 합격하는데 무리는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실기

필답도 걱정이고 작업도 걱정이였습니다.

  필답도 경영은 스킵하고 사방공학, 임도공학 기본문제 강의를 들으며 어떤 패턴으로 나올지 익숙해졌습니다. 만약 기본문제 들을 시간이 없다면 무조건 기출문제 보셔야합니다. 기본100제 빨리 돌리고 기출문제 강의를 들었습니다. 처음부터 답을 쓸수는 없다는 생각에 처음 몇년은 그냥 강의 듣고나서 쓰면서 외웠습니다.

방대한 범위에 당황스러웠지만, 몇회 듣다보니 조금씩 반복되는 문제패턴이 보였습니다. 그런 부분은 나오면 무조건 맞추자는 생각으로 열심히 외웠고, 공식들이 나오는 문제는 공식에 형광펜으로 표시해서 시험치기 전에 공식들만 빠르게 훑어볼 수 있었습니다.

필답 공부방법은 답 부분을 가리고, 문제만 보고 답안을 적어본 다음 확인해보는 식으로 했습니다. 절대 눈으로 외우지 마시고 적으면서 외우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어떤 기준이 "초과"인지 "이상"인지 이런 세세한 부분까지도 신경써주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ㅎㅎ 저는 6개년 기출정도 보고 들어간거 같은데.. 필답 치고 망했구나.. 한 15점정도 나올거같아서 작업형 가지말까도 생각했습니다. 연가도 내야하고..

그래도 경험삼아 가봤는데 운이 좋게 합격했습니다. 필답 점수 주는게 생각보다는 후하게 주시는거 같습니다. 포기하지 마시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아 그리고 계산기는 그냥 다이소에서 공학용 사서 썼습니다)


  작업형은 대학생때 순또보는거나 직경 측정하는걸 해봐서 편하긴 했습니다. 직경은 2회정도 빠르게 재면서 평균값 확인한거 같고, 수고측정은 작업용 줄자주는걸 근원부쪽에 감고 일정거리 떨어져서 측정했습니다. 기준이 되는 나무 몇 본만 수고 측정하고, 나머지는 기준이랑 비교해서 수고 적는 분도 있는거 같던데 그것도 한 방법이 될거같습니다.  

하층식생은 잘 몰라서 다 버리고, 나머지 부분에서 점수를 챙기자 생각했습니다. 권현준쌤 강의대로 경영계획 세우는 부분 연습하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좀 당황했던건 작업형3시간중에 표준지 조사하는게 1시간인데 생각보다 시간이 빨리 가서 마지막에 너무 급하게 마무리 지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래도 100%일치해야만 하는건 아니라 비슷한 데이터값만 얻어도 점수 획득에는 무리가 없었으니 부담 갖지 마시고 잘 준비해서 좋은 결과 얻으시면 좋겠습니다. 

  

  

 

Total 84

번호 강좌명 제목 작성자
84 산림기사(권현준) 산림기사 합격수기 김현영
83 산림기사(권현준) 산림기사 단번에 합격했습니다. 김광숙
82 산림기사(권현준) 산림기사 합격수기 입니다! 정혜정
81 산림기사(권현준) 산림기사 합격 후기입니다. 이주영
80 산림기사(권현준) 산림기사 합격수기입니다 양승화
79 산림기사(권현준) 올배움 권현준강사님 덕분에 단번에 합격~~~ 설장환
78 산림기사(권현준) 산림기사 합격 후기입니다! 김소진
77 산림기사(권현준) 산림기사 합격수기 이정인
76 산림기사(권현준) 산림기사 합격했습니다! [합격수기] 김소진
75 산림기사(권현준) 1회 산림기사 합격했습니다. 이상진
 1  2  3  4  5  6  7  8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