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국가기술자격증 전문 사이트! - 올배움kisa


저작권지킴이

저작권지킴이 캠페인안내

고객센터

고객센터

메뉴 바로가기

쇼셜 바로가기

  • 유튜브-국가기술자격증TV
  • 올배움kisa 페이스북
  • 올배움kisa 인스타그램
  • kisa 블로그
  • 올배움kisa - 카카오톡 채널
  • 인터넷 원서접수 - 큐넷
  • 네이버카페-자격증 닷컴
  1. >
  2. 커뮤니티
  3. >
  4. 합격수기

합격수기

 
 
[자동차정비기능사(임세순)] 자동차정비 기능사 강좌 웃기지도 않네요.
 작성자    이동원                                            
강사님 문제풀이 하면서 틀리는 것도 너무 많고, 교재 내에 오타와 심지어 도량형과 개념까지도 오타가 있어서 공부하는데 너무 헷갈립니다.
심지어는 서로 다른 개념 안에서 축약해서 나타내는 기호가 서로 다릅니다. 어디는 N이라고 하고 어디는 R이라고 하고 헷갈려서 이 책 보고 공부할 수 있겠습니까?
 
그리고 이거 정비기능사용 강의가 아니라 산업기사 기사 통합 강의인거 같은데기능사공부하는데 있어서 불필요한 내용도 너무 많고 킬링타임이 너무 심해서 더 안듣고 싶습니다. 

그리고 강사님 수업 준비 안하시고 그냥 말 강의하시는 거 같아요. 계산문제는 하나도 제대로 푸시는게 없어요. 
그리고는 계산문제는 비중이 없으니 잘 안되면 포기하라니요, 돈내고 강의듣는 사람 임장에서 그게 얼마나 불쾌한 말인지를 아시는지 모르겠네요.  실력이 없으면 강의를 하지 마시던가

환불 부탁드립니다.

----------------------------------------------------------------------------
이렇게 1:1 문의 요청했더니 전액 환불은 못해주겠다고 수강한 부분 제하고 환불하겠다고 해서 그 부분 인정 못하겠다. 강의 내용이 돈을 지불하고 싶지 않으니 전액해달라니까 소비자보호원에다 연락하라고하네요. 

제가 못할 것 같습니까? 

다른 강의들 어떨지 모르겠지만 자동차정비기능사 강의 절대 듣지 마세요. 
솔직히 강의도 그렇고 교재도 그렇고 전혀 감수가 안된 상태로 나와서 엉망진창입니다. 오히려 헷갈려서 더 합격 못해요. 

돈 아깝습니다. 


임세순 20-03-19 19:44
 
이동원님 안녕하세요!  자동차정비기능사 강의를 맡고 있는 임세순 교수 입니다.

1. [이동원님 미안합니다. 꾸벅!]

우연히 합격수기란을 보다가 제가 강의한 내용과 관련된 내용을 보게 되었습니다.
 이동원님의 글을 읽으면서 저의 마음이 무너지고 있음을 느낌과 동시에 이동원님의 마음 또한 같이 무너졌겠구나 하는 마음이  들어서 참담한 기분을 감출 수가 없네요..

 일단 강의를 담당하고 있는 책임자로써 이동원님의 강의에 대한 불편함에 대해 미안함을 전합니다.

이동원님의 말씀을 듣고 하루 빨리 오류가 발생된 부분을 보완하여 또 다른 분들의 마음이 다치지 않도록 해야 겠다는 결심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실수 투성일 수 밖에 없는, 완벽한 사람이 아닌 제가 이동원님으로 인해 한걸음 더 바른길로 갈수있도록 기회를 주신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한 의견]

이동원님의 글을 읽고 강의질문게시판에서 혹시 이동원님께서 저에게 질문한 내용이 있는지를 한번 살펴 보았는데 어찌된 일인지 한 건도 없더군요.. 강의에 궁금한 점이 있는 분들은 하루가 멀다하고 매일 수건의 질문을 남기시는 분들도 많으신데.. 이렇게 불편함을 갖고 계신데도 불구하고 한건의 질문이 없다는 것이 좀 의아하긴 하네요.

강의를 들으시다가 문제가 발생한 경우 문제 해결을 위해서 강사에게 질문하기 등을 활용하시는 것은 어떨까요.. 강사에게 질문하기에는 모르는 문제만을 물어보는 것이 아니라 학습자들의 불만등도 표시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이라고 생각 합니다. 그동안 많은 분들 질문을 받고 답변을 드리고 있지만 이렇게 갑작스런 내용의 질문은 저를 좀 당황스럽게 하는군요..궁금하시거나 불편하시거나 하시면 언제든지 질문을 남겨 주시면 최선을 다해 답변을 드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서로의 불편함을 하나씩 해결해 가면서 서로 성장하고 좋은 연을 맺는 것이라 생각 됩니다.

3. [처음 강의를 준비하면서...]

처음 강의를 제의하신 올배움 관계자 분들은 하루 빨리 강의를 촬영해서 오픈하고자 하였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제가 강의한 20여년의 강의 경력을 총동원하고 최대한 쉽게 내용을 전달하려는 마음에 강의 준비기간을 1년을 기다려 달라고 요청하였습니다. 다행히 올배움 관계자분들이 저에게 시간을 주셨죠.

많은 시간을 투자해서 교재도 만들고, 그동안 틈틈이 익혀왔던 플래시 프로그램을 더 자세히 익힐수있는 시간을 확보하고 구조원리가 대부분인 자동차공학을 학습자 분들에게 쉽게 이해 시키기 위해 시각적 효과를 더하는 그동안 없었던, 그리고 타 강의와는 다른 강의 온전히 저만의 스타일의 강의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최선을 다해 정성스럽게 강의를 하고 강의를 마친후에는 저 스스로도 수고했다는 마음속 칭찬을 할 수있었습니다. 그러나 저의 최선이 모든 수강생들의 최고가 될 수는 없었나 봅니다. 여기저기 실수가 보이고,흠이 나는 부분이 보이고 있네요.

그 한 부분을 이동원님 께서도 보게 되셨고요..

네 저 또한 실수 많은 평범한 강사 입니다. 100% 완벽을 원하지만 그렇지 못하네요.. 가르쳐 주시면 배우겠습니다. 실수한 부분을 가르쳐 주시고 제가 실수한 부분을 만회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동원님이 말씀해주신 오류 부분은 상반기가 가기전까지 수정하여 업데이트 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4.[마지막으로 계산문제 어려우시면 포기하라는 말을 했다는 부분과 계산문제는 제대로 푼것이 없다는 이동원님의 말씀에 변명을 달고 싶습니다.]

계산문제 정성껏 해설해드렸다고 생각 합니다. 경험상 대부분의 자동차공부시 (계산문제)들을 매우 어렵게 느끼시는 분들이 매우 많은 편이여서 희망을 잃지 말고 꼭 어려운 계산문제에 매달려서 시간을 낭비하는 것 보다 다른 정비문제에 치중하는 것이 더 현실적이라는 의미로 전한 말씀입니다. 계산문제에 이해가 되시는 분들은 당연히 학습해서 본인 것으로 만들어 놓으셔야 하는 것이라고 생각 됩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 합니다.  마음 아프신 부분 충분히 이해하고 미안합니다.
이동원님의 충고의 말씀을 잘 새겨서 새롭게 거듭난 강의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꼼꼼하고 날카로운 이동원님의 질문을 이곳이 아닌 강사에게 질문하기에서 만나보길 희망해 봅니다.

이동원님! 건강하세요!  감사 합니다.!  임세순 드림.
김한승 22-04-04 16:54
 
이동원님 해당 내용 관련해서 문의드리고 싶은게 있는데 연락을 어떻게 드려야할지 모르겠네요
인스타 아이디나 sns 혹은 메세지 할 수있는 곳이 있을까요?
 

Total 5,425

번호 강좌명 제목 작성자
5425 콘크리트기사(김현우) 콘크리트기사(김현우) 합격후기 (1) 전은미
5424 콘크리트산업기사(김현우) 콘크리트산업기사 합격수기 (1) 전서광
5423 건설재료시험기사(김현우) 건설재료시험기사 합격후기! (1) 이경찬
5422 품질경영산업기사(이정훈) 품질경영산업기사 합격수기 이민성
5421 건축설비기사(김성태) 건축설비기사 합격수기 이강우
5420 건축설비기사(김성태) 건축설비기사 합격 수기 김기병
5419 건축설비기사(김성태) 5기사 달성 홍영준
5418 품질경영기사(이정훈) 품질경영기사 합격수기 차경수
5417 가스기사(최갑규) 2023년 3회 가스기사 합격후기 윤성진
5416 측량및지형공간정보기사 측량및지형공간정보기사 합격수기 박성태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