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크리트기사(김현우)] 2020년 기사1.2회 콘크리트 기사 합격(합격수기)
 작성자    서현종                                            
 대학때 취득했어야 하는 자격증인데....직장생활 바쁘고, 가사일 돌보고, 친구 만나고 이러다보니...

50살이 넘어버렸습니다. 이제 아이들도 어느정도 크고...

회사에서 이사라지만 자격증이 없어서 마음 한켠은 늘 자격지심이 되어왔습니다.

1년6개월전 회사에서 꼭 자격증이 필요하다고 하는 말을 들었읍니다. 엔지니어가 경력이 중요하지

생각했지만, 막상 서류상 자격증은 꼭 필요했기에 토목기사 자격증에 도전을 했습니다.

나이가 먹다보니 수많은 공식을 보면 아는데, 돌아서면 까먹으니...참...과년도만으로 풀다가 포기하고

본격적으로 동영상을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기저기 검색을하다가 올배움에 콘크리트기사를 강의하는 김현우 교수님의 맛보기 강의를 들었습니다.

그렇구나!! 기사시험이 공부방법, 출제경향, 작업형실기 이런 것들을 나에게 단기간에 길을 알려줄 길라잡이 인강 교수님이 있다면 직장을 다니면서도 기사를 딸수있겠다. 이런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신청하려니 금액이 상당했습니다. 그러다가 환급형이라는 한시적 판매 조건을보니 기간별로 빨리 따면 많이 환급해주고 늦게따면 덜 환급해주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나태해 질까봐서 환급형으로 신청을 했습니다

그래...6개월안에 1차 2차 한꺼번에 붙고 환급받자...이런 생각으로 시작을 했습니다.

 

1차는 교수님이 알려준대로 교제와 강의를 들으면서 이해가 안되어도 끝까지 듣고나서 3회 반복해서 들으면서 공부했습니다. 독서실도 등록하고, 주말에는 토요일 일요일 투자했습니다, 평일에는 동영상 강의 3강 정도 듣고 자는것으로 공부를 했습니다.

 

50살이 넘으니 기억이 가물가물 하고 눈도 침침하고 책을 보려고 책상에 앉아있는것도 힘들었지만...자격증을 따야된다는 목표로 강의 하는 교수님을 믿고 열심히 했습니다.

1차시험도 그리 만만 하지않습니다. 충실히 공부를 하면 75점이상 교수님 말대로 획득이 가능할것입니다.

 

문제는 2차 작업형 실기였습니다. 이부분을 책으로 배우겠다. 동영상으로 배우겠다는 분들은 어렵습니다.

인강을 신청한 사람들은 작업형 실기를 1일 할수있게 올배움에서 배려해 줍니다.

꼭 신청해서 작업형을 몸으로 해보고 기구를 만져봐야 됩니다.

 

정말 작업형 실습을 해본것이 합격의 결정타였다고 말할수있습니다.

2차 필기는 과년도 문제 풀이를 김현우 교수님이 해주고, 강조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반복해서 풀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것입니다.

 

대학때도 놀다가 취득하지 못한 자격증을 올배움에 등록하고 코로나 때문에 시험도 연기에 연기되는 우여곡절끝에 10개월만에 취득했습니다.

열심히 강의해 주신 김현우 교수님 과 올배움 에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Total 53

번호 강좌명 제목 작성자
53 콘크리트기사(김현우) 콘크리트기사(김현우) 합격후기 (1) 전은미
52 콘크리트기사(김현우) 콘크리트 기사 합격수기 (1) 최현경
51 콘크리트기사(김현우) 콘크리트기사 합격수기 (1) 양문일
50 콘크리트기사(김현우) 콘크리트 기사 합격했습니다 (1) 최준환
49 콘크리트기사(김현우) 합격수기(김하연) (1) 김하연
48 콘크리트기사(김현우) 공구리기사 합격 (1) 홍영준
47 콘크리트기사(김현우) 콘크리트 기사 합격수기입니다. (1) 이원근
46 콘크리트기사(김현우) 콘크리트기사 합격수기 (1) 신의호
45 콘크리트기사(김현우) 합격수기입니다. (1) 문종석
44 콘크리트기사(김현우) 콘크리트기사 합격수기 올립니다 (1) 김명성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