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기사(이정훈)] 품질경영기사 자격증 합격수기
 작성자    조영찬                                            

  1. 자격증 준비하게 된 계기

저는 산업경영공학과 4년제를 전공으로 올해 졸업학기를 다니고 있는 학생입니다.

학과 졸업요건이기도 하고, 전공과 관련된 하나의 스펙을 위하여 이 품질경영기사 자격증시험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2. 올배움을 선택한 이유

블로그나 카페 후기로 올배움 이정훈 선생님의 품질경영기사 수강 후기가 많아 믿고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3. 나만의 학습방법, 학습 노하우

필기) 필기시험은 객관식 시험이고 결국 '문제와 답에 얼마나 익숙하냐' 시험입니다. 물론 실기에도 해당됩니다. 이정훈 선생님의 품질경영기사 필기 강의에서 자주 하신 말씀이 끝까지 쭈욱 강의를 다 들은 다음에 다시 첨으로 와서 끝까지 쭈욱 훑어보고 그렇게 3~5번 반복하라 하셨습니다.

이해가 안되고 잘 안외워지더라도 2번, 3번 반복하면 눈에 조금씩 익숙해지고 나중에는 '아! 이 문제 이거 물어보는 거였지!' 하고 기억나게 됩니다. 

그렇게 저는 2달간 이론 뒤에 수록된 많은 양의 문제들과 답과 해석을 계속 반복 정독 했습니다.

그렇게 되니 정말 필기 시험에서도 기출에 나왔던 유사 문제들이 많이 나왔고 자신감있게 풀 수 있었고 합격하였습니다.

 

실기) 실기는 필기보다 공부양과 시간 모두 많은 노력이 필요한 시험입니다. 필기 공부가 단순 문제-답 암기였다면, 실기는 문제-풀이-답까지 확실히 내 것으로 만들어야 하는 공부입니다.

이론 뒤에 수록된 '품질경영기사파트' 연습문제 부분만이라도 계속 손으로 적고 풀면서,

문제를 봤을 때 '아! 이건 이 풀이지!' 라고 알 정도록 반복 풀이했습니다. 

실제로 실기 시험에서 풀었던 유사한 문제들이 많이 나와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4. 자격증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끝까지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반복이 젤 좋은 합격의 길이더라구요.

그리고 시험 보는 그 때, 아는 문제 나왔다고 방심하지 마세요. 검토는 무조건 2번 이상 하셔야 합니다.

검토로 실수로 틀릴 문제 살릴 수 있었습니다.

 

5. 소감

정말 속 시원하네요. 이정훈 선생님 하시는 말씀들이 정답이었어요.

 

 

 

  

 

  

 

  

 

  

 

  

 

  

 

       

 

  

 

  

 

  

 

  

 

  

 

  

 

  

 

 

 


 

Total 410

번호 강좌명 제목 작성자
410 품질경영기사(이정훈) 품질경영기사 합격수기 차경수
409 품질경영기사(이정훈) 2022년 4회 품질경영기사 합격 수기입니다. 양동재
408 품질경영기사(이정훈) 품질경영기사 합격수기 이지수
407 품질경영기사(이정훈) 품질경영기사 합격 수기 배진만
406 품질경영기사(이정훈) 2022년 기사 2회 품질경영기사 합격수기 입니다. 김찬혁
405 품질경영기사(이정훈) 품질경영기사 합격수기 이수연
404 품질경영기사(이정훈) 2022년 1회 품질경영기사 합격 수기 손승우
403 품질경영기사(이정훈) 2022년 1회 품질경영기사 합격수기 최예진
402 품질경영기사(이정훈) 품질경영기사 합격수기 장진영
401 품질경영기사(이정훈) 합격수기(품질경영기사) 박우진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