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크리트기사(김현우)] 콘크리트 기사 합격후기
 작성자    박광선                                            
 

자격증을 준비하게 된 계기

대학교를 다니면서 토목전공에 관심이 없었던 저는 공부 및 자격증 취득을 뒤로한채 다른 직업을 찾아 헤매다 결국 대학4년 및 졸업후 2년정도 기간만 소비하고 지인의 소개로 전공과 관련된 회사를 다니게 되었습니다. 50대 초반까지 소개로 직장생활을 해왔기에 자격증에 대한 큰 필요성은 느끼지 못하고 자격증을 따려는 생각을 못한 듯 합니다. 올해 4월달 소개로 현재 다니고 있는 회사에 프로젝트 계약직으로 입사를 하여 업무를 하던중 정직과 계약직 간의(이제까지 느끼지 못했던)차이를 느끼면서 자격증을 따려고 생각했으나 늦은나이에 공부를 시작하려 하니 두려움이 앞서 고민하다가 5월달 나이들어 필요할지도 모른다는 주변사람들 이야기에 건설안전기사 취득을 위한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공부를 하다보니 음? 하면되겟네?라는 자신감이 붙고 건설안전기사 1,2회통합 필기 시험에 합격후 다른 기사 자격증을 알아보다 토목 및 건축에 동시에 도움이 되는 콘크리트기사에 도전해 보게 되었습니다. 운이좋았던지 건설안전, 콘크리트 기사 모두 한번에 합격하여 11126개월만에 두 개의 기사를 최종 취득하게 되었습니다.

올배움을 선택한 이유

늦은 나이에 혼자 공부하려니 두려움도 있고 공부방법을 몰라 동영상 강의를 들으려 했고 인터넷을 통해 몇일 고민하고 샘플 강의들도 들어보고 후기나 주위 사람들 의견을 수렴해 8월달에 3회 콘크리트 기사 시험을 보기위해 인지도가 높은 올배움을 선택하게 되었고 김현우 선생님의 강의(환급형)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나만의 학습방법, 학습노하우(필기/실기)

필기 접수를 한후 동영상강의를 이해가 되든 안되든 한번 전체적으로 듣고 과년도 문제풀이도 동영상 강의로 한번들은후 6개년 정도 풀어보고 시험을 치렀습니다. 직장생활을 하다보니 저녁엔 시간이 잘 안나서 새벽을 이용해 새벽4~6시반(출근전까지) 공부를 하였습니다. 출장가는날은 핸드폰으로 동영상 강의를 듣고 주말엔 와이프 눈치보면서 4주 정도 공부한 듯 합니다.

필기 합격후 실기도 동영상 강의 전체 한번, 작업형 전체 한번 듣고 10개년 기출문제 풀이를 약 두 번하고 나서 작업형부터 시험을 보았고 필답형도 그 다음주에 봤는데 3회 필답형이 생각보다 어려웠으나 다행히 1112일 합격 카톡이 왔습니다.

자격증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전하고 싶은말

물론 혼자 독학으로 딸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계속 공부를 해오셨거나 시간이 많으신분은 독학도 가능하다고 생각하지만, 직장생활, 연령대 등을 고려하고 단기간 합격을 원하신다면 강의가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공부기간은 열심히 한다면 2주도 가능하다고 생각하고 이번이 마지막 이라는 생각으로 도전한다면 충분히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소감

뒤늦게 시작한 공부지만 하나하나 따면서 성취감을 느끼고 주위사람들의 다른 시선이 지금 이순간에도 뿌듯하게 느껴집니다.

동영상 강의로 많은 도움을 받아 결국 6개월만에 2개의 기사자격증을 취득하고 이젠 1개월 전부터 토목시공기술사 공부 중입니다.

50대 초반의 나이로 머 그렇게 열심히 하냐고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젊었을 때 열심히 놀았으니 즐거운 맘으로 감수하고 있습니다.

기술사 시험 합격하고 또 다른 성취감을 느끼며 합격후기를 쓸수 있길 바라면서 이만 후기를 마칩니다. 화이팅!!

 

  

 

 

 

  

 

  

 

  

 

  

 

  

 

  

 

       

 

  

 

  

 

  

 

  

 

  

 

  

 

  

 

 

김현우 20-12-30 01:08
 
고생많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
 

Total 53

번호 강좌명 제목 작성자
53 콘크리트기사(김현우) 콘크리트기사(김현우) 합격후기 (1) 전은미
52 콘크리트기사(김현우) 콘크리트 기사 합격수기 (1) 최현경
51 콘크리트기사(김현우) 콘크리트기사 합격수기 (1) 양문일
50 콘크리트기사(김현우) 콘크리트 기사 합격했습니다 (1) 최준환
49 콘크리트기사(김현우) 합격수기(김하연) (1) 김하연
48 콘크리트기사(김현우) 공구리기사 합격 (1) 홍영준
47 콘크리트기사(김현우) 콘크리트 기사 합격수기입니다. (1) 이원근
46 콘크리트기사(김현우) 콘크리트기사 합격수기 (1) 신의호
45 콘크리트기사(김현우) 합격수기입니다. (1) 문종석
44 콘크리트기사(김현우) 콘크리트기사 합격수기 올립니다 (1) 김명성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