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크리트기사(김현우)] 합격! 감사합니다.
 작성자    최용규                                            

자격증을 준비하게 된 계기

30여년 공직생활을 마치고 퇴직을 준비하면서 그동안 수행하면서 하지 못했던 일들을 하나씩 성취하고, 직장생활 업무와 같은 직종에서 후배들과 계속 교류하기 위하여 자격증을 준비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 동안에도 여러가지 자격증을 취득했지만 실무와 가장 밀접한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기사자격증을 선택하여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올배움을 선택한 이유

실무에 익숙하다는 것과 자격증을 취득한다는 것이 생각하는 것만큼 쉽게 접근하기 쉽지 않았습니다. 더구나 코로나로 학원수강이 힘든 시기였으므로 동영상 강의를 선택하기 위해 인터넷으로 학원을 알아보던 중, 교수님들의 맛보기 강의와 합격후기와 보고 올배움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나만의 학습방법학습노하우(필기/실기)

9월초 강의를 신청한 후 9월 수시시험 추가 공고를 보고 바로 응시원서를 제출하였고, 4주일간 집중적으로 필기시험 강의를 듣고 9.26일 필기시험, 11월 중순 시험을 응시해서 실기와 필기시험 모두 한 번에 합격하였습니다.

필기시험 준비를 위해 동영상 강의를 한번 듣고 난 후 기출문제 풀이를 집중적으로 공부했습니다. 처음부터 모든 내용 암기가 안 되더라도 다음 차수 기출문제를 풀다보니 유사한 문제가 반복되어 출제되는 것을 보고 노트를 준비해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문제를 별도로 정리해서 반드시 암기해야 할 내용들을 정리하였습니다. 구조분야 계산형 문제는 교수님 강의를 들어도 잘 이해가 되지 않아 별도로 노트를 준비해서 직접 문제풀기를 반복해서 연습하였습니다. 아침 출근 전 2시간, 일과시간에는 직장에서 근무하고, 퇴근후에는 자기 전까지 4~5시간씩 공부를 해서 3주차 정도가 되니 하나씩 이해되었고, 시험 당일에는 자신감을 가지고 시험장에 갈 수 있었습니다.

실기시험 준비도 같은 요령으로 준비하였습니다. 실습형 문제는 동영상 강의를 반복해서 들으면서 시험기구 사용요령, 작업요령 들을 과거 현장기억을 떠 올렸고, 필답형 문제는 동영상강의를 전체 한 번 듣고 난 후 기출문제풀이를 통해 집중적으로 공부하였습니다. 특히 구조 계산형 문제는 별도 노트에 장별 기출문제를 따로 적어서 동영상 강의를 듣고 난 후 직접 문제를 풀어 보고, 막히는 부분은 다시 동영상 강의를 통해 이해하기를 반복하니 처음에는 잘 외워지지 않던 공식이 이해되고 다음에는 스스로 문제풀이가 가능해졌습니다.

 

자격증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처음 시작할 때는 과연 할 수 있을까하는 생각을 가지고 시작하였습니다. 올배움과 함께 준비를 해서 합격한 지금, 올배움을 선택하기를 잘했다고 생각하며, 하겠다고 마음을 먹으면 할 수 있구나 하는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다시 올배움에서 건축기사 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금 자격증을 준비하는 분들도 올배움을 믿고 열심히 강의 듣고 직접 손으로 정리하면서 하나씩 준비하신다면 모두 자격증 취득의 기쁨을 누릴 수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소감

늦게 기사공부를 시작했지만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얘기처럼 목표를 세워서 성취했을 때의 희열은 나이와 상관이 없으며, 다른 사람들에게 이렇게 합격후기를 쓰고 있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나이를 잊고 젊게 살고 있다는 자부심을 느낍니다. 이것이 끝이 아니고 올배움과 같이 건축기사를 취득하고 기술사까지 도전을 계속할 생각입니다.

역시 올배움을 선택하기를 잘했다고 생각하게 되었고, 주변사람들에게도 자격시험 취득을 권유하면서 올배움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김태헌 21-05-28 09:20
 
안녕하세요 합격츨 축하드립니다. 저도 노하우를 배워서 꼭 합격하고 싶습니다.
저도 환갑을 넘어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관련자료 있슴 부탁드립니다.
김태헌 010-5254-0561
 

Total 53

번호 강좌명 제목 작성자
53 콘크리트기사(김현우) 콘크리트기사(김현우) 합격후기 (1) 전은미
52 콘크리트기사(김현우) 콘크리트 기사 합격수기 (1) 최현경
51 콘크리트기사(김현우) 콘크리트기사 합격수기 (1) 양문일
50 콘크리트기사(김현우) 콘크리트 기사 합격했습니다 (1) 최준환
49 콘크리트기사(김현우) 합격수기(김하연) (1) 김하연
48 콘크리트기사(김현우) 공구리기사 합격 (1) 홍영준
47 콘크리트기사(김현우) 콘크리트 기사 합격수기입니다. (1) 이원근
46 콘크리트기사(김현우) 콘크리트기사 합격수기 (1) 신의호
45 콘크리트기사(김현우) 합격수기입니다. (1) 문종석
44 콘크리트기사(김현우) 콘크리트기사 합격수기 올립니다 (1) 김명성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