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국가기술자격증 전문 사이트! - 올배움kisa


저작권지킴이

저작권지킴이 캠페인안내

고객센터

고객센터

메뉴 바로가기

쇼셜 바로가기

  • 유튜브-국가기술자격증TV
  • 올배움kisa 페이스북
  • 올배움kisa 인스타그램
  • kisa 블로그
  • 올배움kisa - 카카오톡 채널
  • 인터넷 원서접수 - 큐넷
  • 네이버카페-자격증 닷컴
  1. >
  2. 커뮤니티
  3. >
  4. 합격수기

합격수기

 
 
[산림기사(권현준)] 산림기사 합격 후기입니다.
 작성자    이주영                                            
  

1. 자격증을 준비하게 된 계기

유사분야인 조경분야에서 종사하고 있습니다. 먼저, 아무래도 산림분야와 겹치는 일이 종종 있어서 산림쪽의 지식을 얻으면 도움이 될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이직 혹은 승진에 관련하여 스펙을 향상의 목적과 추후에 산림쪽으로 가게 된다면 미리 대비해 두는 것 좋을 것 같아서 본격적으로 준비를 하게 되었습니다.

 

2. 올배움kisa을 선택한 이유

처음 시험에 도전하였을때는 무턱대고 독학으로 준비를 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익숙치 않은 용어들과 생각보다 방대한 시험범위 때문에 짧은 시간내에 효율적으로 공부하지 못하여 불합격 하였습니다. 여러번 도전하면 결국 합격하기는 했겠지만 기사자격증 공부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싶지는 않았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공부하기 위해서, 그리고 실기까지 대비한 노하우를 배우기 위해서 인강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여러 사이트들이 있었지만 권현준 선생님의 강의 스타일이 차분하고 명쾌하게 집중이 되었기 때문에 올배움kisa을 선택하였습니다.

 

3. 나만의 학습방법, 학습 노하우 (필기/실기)

필기의 경우 인강을 들으면서 예제들을 같이 풀어보는 방법으로 진행했습니다. 이해가 가지 않은 부분은 잠시 강의를 멈춰놓고 반복해서 다시 읽어보고 이어나가는 방식으로 공부했습니다. 특히 기출문제를 바탕으로 한 단원별 문제풀이가 가장 도움이 되었습니다. 공부시작하기 전의 목표는 최근 n개년의 기출문제를 모두 풀어보고 시험을 보고 싶었으나 개인적인 일정으로 시간이 충분하지 못하여 기출문제는 거의 풀어보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단원별 100제 자체가 권현준 선생님이 기출을 분석하여 출제율이 높은 문제들을 선별했다는 말씀에 믿음을 가지고 시험 막바지에는 새로운 기출문제를 풀기보다는 단원별 100제를 여러번 반복하여 아는 문제는 반드시 맞춘다는 마음으로 시험을 보았고 70점대의 안정적인 점수로 필기를 합격하였습니다.

 

실기에서 필답의 경우에는 아무리 머릿속에서 알고 있어도 직접 손으로 써보지 않으면 시험장에서 쓸 수 없다는 사실을 전제로하여 강의를 들으면서 모든 문제는 직접 손으로 써보는 식으로 공부를 하였습니다. 필답도 필기 시험때와 마찬가지로 공부시간이 부족하여 기출문제는 거의 풀어보지 못하였지만 각 단원별 100제 만큼은 무조건 외운다는 생각으로 반복하여 써보고 머릿속에 익혔습니다.

 

작업형의 경우 아무래도 실습장비를 직접 사용해볼 일이 없었기 때문에 힘들지 않을까 걱정하였으나 강의에서 장비 사용법에 대해 아주 잘 설명해주시고 시험때 발생활만한 돌발상황이나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잘 알려주셔서 시험장에서 처음 받아본 장비지만 아주 자연스럽게 잘 시험을 치룰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야장 작성은 직접 몇 번 써본대로 어려움없이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4. 자격증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산림기사는 용어들이 검색해도 잘 나오지 않는 용어들도 있어서 처음 접하면 어려움이 있고 시험 범위도 생각보다 방대하기 때문에 독학으로 공부하려면 많은 시간을 할애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저는 이번에 권현준 선생님 강의를 들으면서 효율적으로 공부하여 상대적으로 적은 시간을 투자하여 시험에 합격하였습니다. 물론 운도 크게 작용했던 것 같지만 강의를 들으면서도 기출 가능성이 높은 문제와 낮은 문제를 잘 선별해주시고 기출 빈도가 없었던 내용은 과감하게 건너뛰게 해주셨던 것이 크게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직장생활 병행하면서 효율적으로 공부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인강을 적극 추천합니다!

 

5. 소감

나름대로 열심히 시험준비를 하긴 하였지만 합격하신 다른 분들에 비해서는 덜 노력한 것 같아서 후기를 작성하는 것이 부끄럽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권현준 선생님의 강의의 내용들이 알찼다는 반증인 것 같고 앞서 언급했듯이 권현준 선생님이 선별해주신 단원별 문제들이 크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올배움kisa을 선택한건 정말 좋은 선택이었던 것 같습니다. 시험 준비를 하는 모든 수험생분들 화이팅입니다!


 

Total 84

번호 강좌명 제목 작성자
84 산림기사(권현준) 산림기사 합격수기 김현영
83 산림기사(권현준) 산림기사 단번에 합격했습니다. 김광숙
82 산림기사(권현준) 산림기사 합격수기 입니다! 정혜정
81 산림기사(권현준) 산림기사 합격 후기입니다. 이주영
80 산림기사(권현준) 산림기사 합격수기입니다 양승화
79 산림기사(권현준) 올배움 권현준강사님 덕분에 단번에 합격~~~ 설장환
78 산림기사(권현준) 산림기사 합격 후기입니다! 김소진
77 산림기사(권현준) 산림기사 합격수기 이정인
76 산림기사(권현준) 산림기사 합격했습니다! [합격수기] 김소진
75 산림기사(권현준) 1회 산림기사 합격했습니다. 이상진
 1  2  3  4  5  6  7  8  9